BMW 530D(G30) OZ휠 레제라 HLT 건메탈 19인치 장착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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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Z휠 레제라 HLT 건메탈 19인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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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시리즈 530d BMW의 베스트 셀링 세단 5시리즈 입니다. 5시리즈는 1972년 1세대 출시후 7세대 G30까지 내년이면 데뷔 50주년을 맞이하는 E세그먼트 세단입니다. 아마 내년에 M530과 M550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을 해봅니다! 530D는 L6 3.0L B57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B57엔진은 265마력의 출력을 내는 엔진으로 2.0L B47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520D보다 75마력이나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차체와 부족함 없는 출력으로 즐거운 드라이빙 가능하게 해주는 차량입니다.
F:8.5J/30/5/112 & R:9.5J/45/5/112 높은 출력을 지면으로 전달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품이 바로 휠과 타이어입니다. 동일한 차량이라도 휠과 타이어를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 트랙에서의 기록도 크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물론 차량과 어울리는 디자인도 큰부분을 차치합니다. 레제라는 설명이 필요없는 오즈의 베스트 셀링 휠입니다. 극단적인 스포크 디자인을 가지면서도 뛰어난 강성과 초경량의 무게까지 완벽에 가까운 밸런스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오랬동안 많은 세단오너들로부터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이번에 세팅한 스펙은 앞 : 8.5J/30/5/112 & 뒤 : 9.5J/45/5/112입니다. F바디에서 G바디로 넘어오면서 차량의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죠. PCD역시 변경이 되었습니다. F바디는 PCD가120이고 G바디로 넘어 오면서 PCD가 112로 변경되었습니다. 덕분에 재고 부담이 두배!가 됬지만,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니 항상 F바디용과 G바디용 재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건메탈과 블랙 두가지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오즈의 레제라 HLT는 모두 이탈리아의 오즈 본사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휠 제조사들이 공장을 중국,대만등지로 옮기고 있지만, 오즈는 1971년부터 여전히 자신들의 손으로 아름다운 휠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걱이 오즈의 자부심이며 우리가 오즈휠을 믿고 구매하는 이유 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잠깐 적었지만 이번 인스톨은 멀리 부산에서 함께 올라오신 320d와 530d 두 차량의 오너분들께서 똑같은 레제라 HLT 19인치 건메탈을 장착하기로 결정하시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휠을 장착했지만 한꺼번에 같은휠을 다른 두대의 차량에 작업하는 것은 처음인지라 담당자도 많이 설래이는 작업이였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못보여드렸던 320d와 530d 장착사진 기대해주세요.
BMW 두대를 리프트에 올리고 휠 작업을 하는 모습입니다. 흔히 볼수 있는 풍경이 아니기에 사진에 담아 보았습니다. 2대를 동시 진행하는 만큼! 4명의 인원이 빠르게 순정 휠타이어를 탈착합니다. 동시에 작업을 진행하다보니 빠르게 탈장착이 진행됩니다. 장착나라몰 직영매장인 드래곤타이어 둔산오정점은 최근에 오픈한매장으로 모든 장비는 최신! 당연히 장착을 위해 사용하는 탈착기도 자동탈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래치 생기지는 않을까?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습니다!
오즈휠 구입하시면 차종에 맞는 전용 볼트(너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즈의 전용 볼트의 경우 뛰어난 강성으로 유명합니다. 임팩으로 가볍게 볼트를 채결한후에는 토크값에 맞춰 마무리를 합니다.
차주 두분과 장착나라몰 대표님께서 장착되는 모습을 보며 담소를 나누고 계십니다. 당연히 마스크 착용은 필수!!
순정휠과는 다르게 캘리퍼의 M로고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레제라 HLT의 스포크 디자인과 M캘리처의 매칭이 참 좋습니다.
530d의 작업이 먼저 완료되었습니다. 320d를 작업하는 동안 장착사진을 먼저 촬영하기로 하였습니다. 날씨가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햇살이 많아 좋아졌습니다. 공간감이 좋은 앞마당에 주차를 하고 본격적인 촬영을 시작합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멈추지 말아주세요! 이제부터가 진짜 포스팅의 시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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