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20D G20 OZ휠 레제라 HLT 건메탈 19인치 장착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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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Z휠 레제라 HLT 건메탈 19인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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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링, 에스테이트, 슈팅브레이크,해치백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보기 어려운 차종들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320D 투어링 모델을 만나봅니다. G바디로 넘어오면서 벨트라인을 조금 끌어올리고 C필러 라인을 다듬어 F바디보다 더욱 더 날렵해 보이는 모습으로 만들었습니다. 측면 비율은 오히려 세단보다 완성도가 높아 보입니다.
//오즈휠 레제라 HLT 19인치 레제라는 설명이 필요없는 오즈의 베스트 셀링 휠입니다. 극단적인 스포크 디자인을 가지면서도 뛰어난 강성과 초경량의 무게까지 완벽에 가까운 밸런스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오랬동안 많은 세단오너들로부터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이번에 세팅한 스펙은 앞 : 8.5J/30/5/112 & 뒤 : 9.5J/45/5/112입니다. F바디에서 G바디로 넘어오면서 차량의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죠. PCD역시 변경이 되었습니다. F바디는 PCD가120이고 G바디로 넘어 오면서 PCD가 112로 변경되었습니다. 덕분에 재고 부담이 두배!가 됬지만,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니 항상 F바디용과 G바디용 재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건메탈과 블랙 두가지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MADE IN ITALY 오즈의 레제라 HLT는 모두 이탈리아의 오즈 본사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휠 제조사들이 공장을 중국,대만등지로 옮기고 있지만, 오즈는 1971년부터 여전히 자신들의 손으로 아름다운 휠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걱이 오즈의 자부심이며 우리가 오즈휠을 믿고 구매하는 이유 입니다.
//WORK 이제 본격적이 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3시리즈에 딱맞는 재원으로 세팅하기때문에 간섭체크등의 작업은 가볍게 패스!하고 휠박스를 오픈하여 이상유무를 체크하고 바로 장착에 들어갑니다. 18인치로 출고하신후 19인치로 인치업을 하시는 것이다 보니 타이어도 함께 세팅을 합니다. 우선 순정휠을 탈거합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후륜기반의 차량에 장착되는 레제라는 앞뒤 휠의 컨케이브값이 다르게 세팅이 됩니다.
기존에 18인치로 출고하셔서 타이어는 225/45R18과 255/40R18의 미쉐린 PS4를 장착하고 있었습니다. 장착하는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이며 사이즈는 245/40R19 와 275/35R19입니다. 타이어는 순정 사이즈인 224/40R19와 255/35R19부터 세팅 가능하며, 추천 세팅은 245/40R19 와 275/35R19입니다. 광폭으로 세팅하는 만큼 초반 가속 반응은 조금 느려지지만, 코너링 및 고속주행에서의 접지력 향상은 정말 뛰어난 세팅입니다. 휠 변경과 함께 사이즈를 키워도 간섭! 전혀 없으며, 돌출!도 없는 최상의 세팅입니다. BMW 3시리즈나 5시리즈 모두 타이어 세팅의 폭이 넓은점이 매력입니다.
자동 탈착기로 순정휠에서 타이어를 탈거한후 TPMS센서를 레제라 HLT로 이식합니다. 자동탈착기를 사용하는 만큼 휠에 스크래치가 생길 걱정은 하실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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