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CN7 - 스톨츠 FEX-4+350mm 작업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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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톨츠 FEX-4+350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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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CN7 오늘의 스톨츠 브레이크 작업 차량은 아반떼 CN7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국산 준중형 세단의 절대 강자입니다. 출시 이후 꾸준한 판매량으로 아직도 K3가 넘볼 수 없는 국산차 판매량 4위의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링 세단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살짝 감이 오시겠지만 이미 휠과 서스펜션 작업이 완료된 차량으로 고객님의 정성과 센스가 느껴지는 세팅입니다. 이제 스톨츠 브레이크만 인스톨을 하게 되면 하부세팅은 마무리가 됩니다. 화룡점정의 세팅 스톨츠 FEX-4 브레이크 작업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반떼 순정 브레이크의 모습입니다. 휠을 튜닝하신 상태라서 그런지 순정브레이크가 더욱더 초라해보입니다. 이제 부족한 성능의 순정 브레이크는 탈거하고 본격적인 스톨츠브레이크 인스톨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순정 디스크로터와 캘리퍼를 탈거하고 스톨츠 FEX-4 캘리퍼 장착을 위한 브라켓을 먼저 인스톨합니다.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 경량 브라켓으로 3D 스캔을 통해 정밀 가공한 아반떼 CN7전용 브라켓입니다. 극한의 브레이킹에도 흔들림 없는 브레이킹을 제공합니다. 브라켓 장착을 완료한후 디스크로터를 장착합니다. 1:1 교체방식이기 때문에 수월하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인스톨된 스톨츠 350mm 디스크로터는 열방출에 탁월한 타공방식의 로터로 패드와 발생하는 마찰열을 빠르게 감소시켜 오랜 주행에도 변함 없는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제 캘리퍼를 인스톨한후 휠을 장착하여 간섭등의 유무를 확인합니다. 이번 인스톨에서는 서스펜션 튜닝으로 인한 로워암 간섭, 그리고 캘리퍼와 휠 간섭이 발생하였습니다. 튜닝 제품들간의 호환성이 100% 확실한게 아니다보니 이런 부분은 인스톨후 체크하여 개선해야합니다. 휠과 캘리퍼와의 간섭은 허브스페이서 5mm를 장착하여 해결하고 로워암은 간섭이 안생기도록 2~3mm정도 미세 가공하여 장착을 진행합니다.
간섭 부분을 모두 해결하고 휠을 장착하였습니다. 휠의 스포크 사이의 간격이 넓다보니 캘리퍼가 더욱 더 잘 보입니다. 휠너트까지 블랙으로 인스톨한 진리의 검빨 세팅입니다.
이제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 주행을 통해 이상 유무를 체크하면 끝!
//GALLERY 이제 장착을 완료하였으니 본격적으로 장착후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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