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718 카이맨GTS 4.0 - OZ휠 레제라 HLT 19인치 유광블랙 + 한국 벤투스 RS4 245 35 19 275 35 19 장착 후기 |
|
||||||
OZ휠 레제라 HLT 19인치 유광블랙 8.5J/53&10J/40 |
|
안녕하세요 이탈리아 오즈휠 공식판매점 드래곤타이어 둔산오정점입니다.
오늘은 2022 포르쉐 718 카이맨 GTS 4.0에 오즈휠 레제라 HLT 19인치 휠과 한국타이어 벤투스 RS4 타이어 교체 후기입니다.
2022 포르쉐 카이맨 GTS 4.0 + OZ LEGGERA HLT GLOSS BLACK 19" 8.5J/ET53 & 10J/ET40(PORSCHE ONLY) & 한국타이어 벤투스 RS4 245/35R19 89W / 275/35R19 96W
보겠습니다.
MADE IN ITALY 아름다운 5개의 더블 스포크 오즈휠 레제라 HLT는 5개의 더블 스포크를 가지고 있는 휠중 가장 아름다운 스포크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OZ휠의 베스트 셀링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이 오즈휠 하면 떠올리는 휠이기도 합니다.
림을 향해 나아가면서 극단적으로 얇아지는 스포크의 디자인은 초경량의 무게를 자랑하는 레제라 HLT의 상징적인 디자인입니다.
특히 19인치 이상 앞뒤 림폭이 다르게 세팅되는 차량용 휠은 앞뒤 휠의 스포크 굴곡값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컨케이브 디자인이 적용된 리어휠은 실제 사이즈보다 휠을 더욱더 커보이게 하여, 두툼한 리어휀더 안에서도 큰 존제감을 자랑합니다.
오늘 장착하는 레제라 HLT 19인치 유광블랙 제품은 포르쉐 전용 스펙으로 허브, 포르쉐 순정볼트용 홀 깊이, 포르쉐 순정휠캡 호환등 포르쉐만을 위한 수많은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장착할 휠의 세부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8.5J/ET53 & 10J/ET40 5X130 CENTER BORE 71.56
포르쉐 19인치 순정휠 제원 8J/ET57 & 10J/ET45
밖으로 나오는 제원으로 순정사이즈 타이어와 광폭타이어 모두 세팅 가능한 제원입니다.
장착할 타이어의 세부스펙을 살펴 보겠습니다. 245/35R19 하중지수 : 89(580kg)
하중지수 : 96(710kg) *하중지수는 타이어 1개가 견딜수 있는 최대무게입니다.
속도등급 : W(270km/h) H:210, V:240, W:270, Y:300, (Y):300↑(단위:km/h) *속도등급은 타이어가 견딜 수 있는 최고속도입니다.
앞 : 235/40R19 뒤 : 265/40R19입니다. 고객님께서는 서킷주행시 접지력 향상을 위해 앞뒤 타이어폭을 더 넓게 세팅하였습니다.
젖은노면제동력 : 2등급 *등급은 1에 가까울수로 효율이 높다는 뜻입니다. 동일 제품도 사이즈마다 등급은 모두 다릅니다.
?트레드웨어 : 총주행가능거리, 숫자가 높을수록 마일리지가 김 트랙션 : 제동력 A, AA로 구분 AA가 더 높은 제동력 제공 탬퍼레이쳐 : 타이어 내열성능등급 A등급이 가장 높은 등급
짧은 트레드웨어가 특징입니다.
타이어로 좌우장착시 장착 방향에 주의해야합니다.
뛰넘는 에너지소비효율 최저인 5등급, 트레드웨어 200 이라는 짧은 마일리지를 제공하지만, 센터리브 블록과 넓은 숄더 블록이 제공하는 뛰어난 접지력은 서킷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착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718 순정 20인치 휠과 타이어는 일상을 위한 세팅으로 오즈휠 레제라 HLT 19인치휠은 서킷을 위한 전용휠로 세팅을 하기로 하셨습니다.
통해 원하실때 장착하실 수 있게 보관하였습니다.
휠을 2세트 운용할때, TPMS센서 추가는 필수입니다. 고객님께서 준비해오신 포르쉐용 TPMS센서입니다. 오즈휠 레제라 HLT에 장착하여 휠교환시 별도의 작업이 필요없게 세팅하였습니다.
타이어를 장착하기전 모든 휠을 오픈하여 검수작업을 진행합니다. 이탈리아 본사에서 수차례 검수후 수입 하였지만 혹시 모를 불량을 다시한번 체크후 장착을 진행합니다.
이탈이아 고르기 터치리스 타이어 탈부착기를 이용하여 장착을 진행합니다. 휠을 고정하는 센터락을 제외하면, 휠에 닿은 부품이 없어 스크래치 걱정없이 작업이 가능 합니다.
규정토크 값인 4NM에 맞추어 천천히 결합을 해줍니다.
TPMS 센서 장착이 완료된 휠에 타이어 장착을 진행 합니다. 35%이하의 저평편비 타이어는 타이어장착시 휠과 맞닫는 비드가 파손이 될 확율이 높습니다.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장착을 진행합니다.
하였습니다.
타이어와 결합이 완료된 휠은 규정공기압을 주입해 줍니다. 이번에는 오너분의 요청에 맞춰 36PSI로 공기압을 세팅하였습니다.
공기압주입이 완료된 휠은 가장 중요한 휠밸런스를 진행합니다. 휠밸런스 역시 이탈리아 고르기사의 정밀밸런스기를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휠밸런스기가 밸런스가 맞지않는 분을 표시해주면 보정작업을 진행합니다.
레이저 포인터가 표시해주는 부분에 밸런스납을 부착해 줍니다.
다시 한번 밸런스를 확인해 줍니다.
작업한 밸런스에 이상이 없다는 000 수치를 확인한후 장착을 진행합니다.
휠 탈부착 과정에서는 정확한 위치에 휠을 위치할 수 있는 인스톨 가이드를 채결한후 보호 슬리브가 장착된 소켓을 사용하여 볼트홀에 스크레치가 발생하지 않게 채결을 진행합니다.
네바퀴 모두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순정휠과의 비교입니다. 순정휠이 20인치에 앞 235/30R20 뒤 265/30R20 사이즈의 타이어가 장착이되어 있지만 오히려 오즈휠 레제라 HLT 19인치가 더욱 더 커보이는 모습니다.
장착에 이상이 없는지 사이즈가 변경된 만큼 간섭은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줍니다.
체크 완료후 리프트를 내려줍니다.
보시겠습니다.
2022 포르쉐 카이맨 GTS 4.0에 오즈휠 레제라 HLT 19인치 포르쉐전용 8.5J/ET53 & 10J/ET40 5X130과 한국타이어 벤투스 RS4 245/35R19 89W, 275/35R19 96W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