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JCW "PLEASE DO NOT TEASE OR ANNOY THE MINI" 미니 차량의 번호판을 보면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직역을 하면 "미니를 짜증나게 하거나 괴롭히지 마세요"지만 실제 의미는 "미니는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빠른차이니 작다고 무시하다가는 큰코 다질 수 있습니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미니의 자신감을 단적으로 볼 수 있는 문구입니다. 요즘은 일반적인 차량들의 성능도 많이 상승되어 위 문구가 무색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트렁크에 "JOHN COOPER WORKS" 뱃지를 달고 있는 차량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1.3톤/231마력/32.6토크" JCW의 미니는 진정한 "고카트필링"을 느낄 수 있는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작고 가벼운 차체와 낮은 시트포지션으로 진정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미니 JCW 그리고 JCW와 뛰어난 매칭으로 사랑 받는 오즈휠! 오늘은 그중에서 울트라레제라를 장착해보겠습니다.
OZ휠 울트라레제라 오즈휠 울트라레제라는 오즈의 베스트셀링 디자인으로 가장많이 알려진 6개의더블 스포크 휠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디자인으로 오즈를 대표하는 휩니다. 경량의 무게에서 오는 경쾌함, 뛰어난 밸런스에서 느껴지는 안정감까지 순정휠과는 다른 주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에 미니JCW에 장착한 스펙은 8J/+45/5H/112입니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올시즌 4 오즈휠 울트라레제라와 함께 JCW에 장착될 타이어는 미쉐린의 파일럿 스포츠 올시즌 4입니다. 미쉐린의 타이어 제조 노하우가 모두 담긴 타이어로 트래드웨어가 540이면서도 속도등급 Y(300km/h)등급인 스포츠타입의 사계절 타이어중 가장 뛰어난 제품입니다. 장착된 사이즈는 225/40R18입니다. JCW에 18인치휠 장착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타이어는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215/40R18, 225/40R18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시 타이어의 비드 디자인에 따라 간섭이 발생하는 타이어가 많습니다.
WORKS 기존에 장착하고 계신던 휠은 JCW 순정 18인치 휠과 피렐리 신투라토 P7 205/40R18 런플랫타이어입니다. 미니의 순정휠은 전체적으로 미니의 아이덴티티에 맞게 둥글둥글한 디자인입니다. 귀여워보이는 느낌이 강한편이죠. 그리고 205/40R18사이즈에 런플랫은 승차감이 많이 하드한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JCW 오너분들이 8J/+45제원의 휠로 변경하면서 타이어의 폭을 215, 225로 늘려서 장착하고 있습니다.
GALLERY 작업이 마무리 되었으니 이제 결과물을 보시겠습니다!
역시 미니는 특유의 블랙 펜더 디자인 덕분에 차량의 색상과 상관없이 블랙휠이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왜 많은 미니 오너분들이 무광 블랙 휠을 찾으시는지 쉽게 알수 있습니다. 요즘 OZ휠을 문의해주시는 JCW 오너분들이 많습니다. 부담없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