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에 관하여
"145,463" 어떤숫자일까요? 국산차 판매량 1위라는 타이틀을 쉽게 양보하지 않는차 바로 2020년 한해동안 판매된 그랜저의 수량입니다. 더뉴그랜저 IG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반면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이 더욱 뛰어난 것 같습니다. 성공한 사람의 자동차, 그랜저! 오늘은 완성도 높은 그랜저 IG에 화룡점정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OZ휠 슈퍼트리스모 LM
오즈휠 슈퍼트리스모는 LM, GT, WRC, EVOLUZION, EVOLUZION-WRC, DAKAR, AERO, AERO-e까지 8가지 제품이 존제하는 OZ의 베스트셀링 라인업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베이스 모델인 슈퍼트리스모 LM은 뛰어난 강성과 밸런스에서 오는 단단한 주행감은 순정휠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번에 장착하는 슈퍼트리스모 LM의 스펙은 8.5J/+38/ 5H/114.3입니다.
●●●●●●●
//타이어
슈퍼트리스모 LM과 함께 장착될 타이어는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 플러스 제품입니다. 독보적인 스포츠타입의 사계절 타이어로 속도등급 Y등급(300km/H)으로 뛰어난 고속주행 안정성과 접지력을 제공하면서도 트레드웨어 500이라는 놀라운 마일리지도 제공하는 타이어입니다. 장착된 사이즈는 순정과 동일한 245/40R19 98Y입니다.
●●●●●●●
WORKS
기존에 장착하고 계시던 휠은 순정 19인치에 타이어는 출고용 타이어인 미쉐린 프라이머시 MXM4 245/40R19입니다. 순정과 다른점은 테인사의 서스펜션과 네오테크의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잘 달리고 잘서는데 필요한 세팅은 완성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순정휠을 탈거합니다. 브레이크와 순정휠의 간섭때문에 앞뒤로 15mm 스페이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슈퍼트리스모 LM의 8.5J/+38 제원은 그랜저에 딱맞는 국민 오프셋이기 때문에 허브스페이서 없이도 튜닝 브레이크에 간섭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장착전에 허브스페이서는 모두 제거해서 깔끔하게 에어캡 포장해서 고객님께 드렸습니다!
장착전 휠을 모두 꺼내 검수를 진행합니다. 당연히! 이상은 없습니다.
필요한 구성품도 꼼꼼하게 챙깁니다! 현대/기아 차종용 허브링과 리얼카본 휠캡 그리고 옵션으로 구매하신 웨즈 초경량 너트입니다.
휠과 타이어를 결합한후 꼼꼼히 밸런스를 진행해 줍니다. 오즈 슈퍼트리스모 LM은 오즈휠 중에서도 밸런스가 정말 잘나오는 제품입니다.
각 자리에 채결 완료하였습니다. 6P 브레이크를 장착하고도 내경이 많이 남습니다. 여유 공간이 클수록 브레이크 쿨링타임이 짧아지는 만큼 슈퍼트리스모 LM장착으로 조금더 여유로운 브레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얼카본휠캡을 장착하면 모든 과정은 마무리가됩니다.
당연히 얼라이먼트도 꼼꼼하게 잡아줍니다.
이제 장착및 얼라이먼트까지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랜저 IG와 슈퍼트리스모 LM의 컬러매칭이 정말 뛰어납니다. 휠을 선택하신 고객님의 센스가 뛰어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GALLERY
작업이 끝났으니 이제 천천히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역시 중형 이상의 세단에는 멀티스포크 휠이 잘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봤던 그랜저 IG와는 완전히 다른차인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번에 장착한 슈퍼트리스모 LM 8.5J/+38 제원은 그랜저외에도 K7, K8, 아슬란등 준대형 뿐아니라 K5, 쏘나타에도 장착가능합니다. 밸런스 좋은 19인치휠을 찾으신다면 오즈 슈퍼트리스모를 추천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