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GTI 해치백은 국내에서 인기가 없는 차종입니다. 하지만 그중에 예외인 모델이 바로 폭스바겐의 골프입니다. 그중에서도 핫해치라는 장르를 개척한 GTI 모델은 오랬동안 20~30대 직장인 남성이 현실적으로 사고싶은차 1위를 하기도 하였죠! 1976년부터 45년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폭스바겐 골프 이번에는 핫해치 골프를 더욱 완벽하게 만드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PARTS 골프 GTI에 인스톨을 진행한 제품 리스트입니다. 1.오즈휠 슈퍼트리스모 에볼루션 18인치 8J/+45/5H/112 2.스톨츠 FEX-6 +350mm 플론트 브레이크 3.스톨츠 리어확장 350mm 4.아이박 스테빌라이저 프론트&리어 세트
//1.오즈휠 슈퍼트리스모 에볼루션 18인치 오즈위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디자인될 제품으로 슈퍼트리스모 라인의 최신작입니다. 기존 LM의 단점으로 보완한 센터락캡을 적용하여 주행중 발생하는 공기의 흐름을 매끄럽게 바꿔주어 소음및 공지저항을 줄여 연비향상및 정숙성을 끌어 올린 제품입니다. 슈퍼트리스모 특유의 뛰어난 주행 벨러스까지 더해져 순정휠과는 차원이 다른 주행성을 제공합니다.
//2.스톨츠 FEX-6(6P캘리퍼 + 350mm디스크로터) 스톨츠는 튜닝부품 인증을 완료한 제품으로 경량 알루미늄 함금소재를 머시닝센터로 초정밀 가공하여 제작합니다. 캘리퍼 안쪽의 피스톤 및 실린더 역시 단조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하여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패드의 열 전도율을 낮춰 지속적으로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톨츠의 디스크로터는 열 방출에 탁월한 타공 처리로 패드와 캘리퍼에서 전달되는 마찰열을 낮추어 최고의 성능을 유지합니다. 경량 디스크로터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하여 조립부의 접촉면적을 증가시켯으며 단조 소재 사용으로 내구성이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제동 특성을 고려하여 제동시 힘을 받는 면적이 1.5배 증가된 설계로 구조 기능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3.스톨츠 리어확장 350mm 스톨츠의 리얼확장킷은 커지는 프론트 브레이크에 맞춰 디스크로터의 크기를 확장해줌으로서 브레이킹시 쿨링타임 매칭을 통해 강력해진 프론트 브레이크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합니다.
//4.아이박 스테빌라이저 세트 스테빌라이저라고 부르지만 안티롤바라고도 부르는 제품입니다. 말그대로 좌우 서스펜션 사이를 보강하여 차량의 롤링을 억재하고 코너링시 좌우에 다르게 걸리는 하중의 분산 그리고 언더. 오버스티어를 보완하여 차량을 한계점을 끌어올려 더욱더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INSTALL 1 파츠의 설명에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장착을 위해 서울에서 대전까지 오셨기 때문에 차량 하부에는 열이 가득합니다. 우선은 휠과 타이어를 먼저 세팅하고 브레이크와 스테빌 라이저는 하부의 열이 빠지면 장착을 시작합니다.
오즈휠이기때문 특별한 이상은 없겠지만 박스를 오픈하여 휠의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유광블랙을 컬러와 레드컬러 포인트 레터링의 매칭이 뛰어납니다. 아직 센터락캡을 장착하지 않았지만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타이어는 기존에 장착하고 계시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4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225/40ZR18입니다.
//INSTALL 2 휠과 타이어가 준비되는 동안 서큘레이터로 하부를 식혀주었습니다. 브레이크의 열이 많이 빠진것을 확인하고 이제 프론트 브레이크 인스톨을 진행합니다.
순정브레이크를 탈거해줍니다. 오랜 주행으로 로터도 많이 소모가 되었고 녹도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보통 수입차량들은 순정 브레이크와 디스크 로터 교체 비용이 국산대비해서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고성능 차량이라면 비용이 더 많이 나오는 편이구요. 이때 튜닝 브레이크를 장착하면 저렴한 비용에 고성능 브레이크로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순정브레이크를 제거하고 채결부위의 녹을 깔끌하게 제거해줍니다.
디스크로터 사이즈가 커지는 만큼 브라켓을 우선 장착을 한후 디스크로터와 캘리퍼를 채결하면 끝! 1:1교체이기 때문에 작업은 금방 진행됩니다. 스톨츠 브레이크는 정밀 3D스캔으로 브라켓을 제작하기때문에 오차없는 장착이 가능합니다.
//INSTALL 3 프론트 작업을 진행하며 동시에 리어도 함께 작업을 진행합니다. 리어 브레이크의 경우 디스크로터 사이즈를 확장해주는 작업이기 때문에 조금더 수원하게 진행가능합니다.
순정 디스크로터와 캘리퍼를 탈거해준후 브라켓을 장착해줍니다. 확장디스크 로터를 장착해준후 브라켓과 순정 캘리퍼를 결합해주면 끝! 오일라인 분리가 없기때문에 수월하게(?) 장착가능합니다.
//INSTALL 4
이제 마지막으로 아이박 스테빌 라이저는 장착합니다. 볼트온 1:1 교채 방식이기때문에 별다른 가공없이 순정품 탈거후 교채만 진행해주면됩니다.
순정품 탈거전 모습입니다. 이제 순정품을 탈거하고 아이박 제품으로 교채를 진행합니다.
휠,브레이크, 스테빌라이저 모두 레드로 포인트 컬러가 확실해졌습니다. 최종적으로 제일먼저 작업해두었던 슈퍼트리스모 에볼루션을 결합해줍니다.
//FINISH
마지막으로 얼라이먼트를 진행 해줍니다. 오프셋이 변경된만큼 얼라이먼트는 필수! 방문 장착시 얼라이먼트는 서비스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GALLERY
이제 장착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진정한 자세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달릴줄 아는 차라는 포스가 넘치는 골프 GTI의 완성! 3가지 작업을 동시진행하다 보니 시간이 조금 소요되었지만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튜닝은 정말 결과가 만족스럽습니다. 골프 GTI와의 매칭이 매우 뛰어난 제품들로 충분히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