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차라면 BMW의 M과M팩, 벤츠의 AMG와AMG라인, 아우디의 RS와S를 보통 떠올리게 됩니다. 이렇게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은 수입차량들에만 있던 카테고리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2017년 국산차량에서도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이라고 부를 수 있는 차가 나왔습니다. 바로 제네시스 G70과 기아 스팅어입니다. 별다른 튜닝을 하지않아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차체와 엔진 세팅은 스쿠푸와 티뷰론, 투스카니와 제네시스 쿠페를 지나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 카테고리에 정확히 안착할 수 있는 차가 되었습니다.
//레제라 HLT
오즈의 세단용 휠 라인업중에서 베스트셀링 모델인 레제라 HLT는 5스포크 디자인의 대명사로 뛰어난 강성과 허용중량을 확보하면서도 간결하면서 아름다운 스포크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입니다. 오즈의 수준높은 펄도색은 일반적인 휠에서는 절대볼수 없는 빛의 양에 따라 밝은 실버에서부터 진한 건메탈까지 다양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수많은 아류 제품들이 쏟아져 나와도 여전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레제라 HLT! G70전용 스펙은 장착나라몰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MADE IN ITALY
오즈의 이름을 달고 출시되는 모든휠들은 이탈리아에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휠 제조사들이 인건비를 이유로 공장을 중국, 대만등지로 옮기고 있지만 오즈는 1971년부터 여전히 자신들의 이탈리아 공장에서 자신들의 손으로 휠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것이 오즈의 자부심이며 우리가 오즈휠을 믿고 구매하는 이유입니다.
//SPEC
FRONT : 8.5J/+38/5H/114.3 & REAR : 9.5J/+45/5H/114.3
이번에 장착한 레제라는 스팅어/G70/G80처럼 후륜구동기반의 차량을 위해 주문 제작한 스페셜 재원입니다. 위의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 뒷쪽의 9.5J휠과 앞쪽의 8.5J휠의 스포크의 각도가 다르게 생겼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70 출고용 타이어 사이즈가 앞타이어 225/40R19 와 뒷타이어 255/35R19사이즈로 구동을 담당하는 후륜쪽 타이어가 더 큰 평편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편비에 대응하기 위한 세팅으로 앞뒤휠의 재원이 다르게 장착됩니다.
//INSTALL
차량을 리프트에 올리고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타이어의 트래드가 많이 남아서 휠만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순정휠을 탈거하고 혹시 있을지 모를 간섭을 체크한후에 본격적인 장착에 들어갑니다. 브렘보 캘리퍼의 두께가 두껍다보니 혹시나 간섭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 간섭없이 장착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PMS센서 이식후 앞쪽먼저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장착을 해놓고 보니 확실히 앞뒤 스포크의 컨케이브값이 다르다는걸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역시 후륜기반 차량은 뒷휠과 타이어가 휀다 안쪽을 가득 채우고 있어야 멋있어 보입니다. 평편비 35타이어를 장착해서 휠이 20인치처럼 커보입니다. 레제라 HLT의 펄도색과 G70의 펄도색 매칭이 뛰어납니다.
휠 교체후 필수인 얼라이먼트도 꼼꼼하게 진행합니다. 얼마전에 타이어를 교체하시면서 얼라이먼트를 보셨다고 하셨는데 육안으로 확인해도 상당히 많이 틀어져 있어서 다시 얼라이먼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장착나라몰 본사에서 작업하시면 장착비/얼라이먼트 모두 무료입니다. 공식수입하기때문에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제 장착을 완료하고 리프트에서 차량을 빼낼 준비를 합니다. 아직 쇼버가 자리를 안잡은 상태입에도 G70과 레제라 HLT의 매칭이 훌륭합니다. 이제 장착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마당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레제라 HLT의 장착이 완료된 제네시스 G70의 사진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레제라 HLT의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순정휠을 장착하고 있을 때는 조금 묵직해보이던 G70이 이제는 금방이라도 치고 나갈것 처럼 날렵만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G70,스팅어 오너분들중 휠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MADE IN ITALY 오즈 레제라 HLT를 추천해드립니다. 참고로 G80에도 장착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