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카톡상담
oz로고
oz로고바닥
오즈휠 포뮬러 HLT 18인치 건메탈 for 벨로스터N
포뮬러 레이싱 기술로 만들어낸 뛰어난 밸런스의 포뮬러 HLT

 


//벨로스터 N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월급, 보너스, 휴가 그리고 마음을 설래게 하는 "N". 현대자동차가 처음 N브랜드를 런칭 했을때 모두가 반신반의했지만 지금은 누구나 N 뱃지가 달린 차라면 재미있는 주행이 가능한 펀카라는 것을 부정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완성도 높은 N에서도 언제나 아쉬움이 남는 부분은 휠과 타이어입니다. 235/35R19의 타이어와 19인치휠, 언뜻 들으면 달리기에 아무 부족함이 없는 세팅이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실상 대부분의 벨로스터N 오너분들은 18인치로 인치다운을 하고 있습니다. 인치다운으로 완성되는 펀카 벨로스터N! 오늘은 슈팅스타 컬러와 정말 최고의 매칭을 보여주는 바로 그휠! 포뮬러 HLT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BLANCED

휠 상담을 할때 고객님들께 말씀드리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밸런스!" 단순하게 인치 다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차량의 주행느낌 자체가 완전히 달라지는것이 휠교환이기 때문에 주행 스타일에 맞는 휠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에 포뮬러HLT를 장착하신 고객님께 장착가능한 고성능 타이어 여러개를 추천해 드렸고 포뮬러 HLT와 함께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RE004 235/40R18입니다. 일상주행및 트랙주행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타이어로 피제로와는 다른 쫀듯한 느낌이 좋은 타이어입니다.

···········


 


 

//오즈휠 포뮬러 HLT 18인치 8J / +45 / 5H / 114.3

OZ 포뮬러 HLT 18인치는 순정휠대비 경량과 고강성으로 벨로스터N에 한단계 높은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순정휠 대비 휠 1개당 3~4kg 낮은 무게를 자랑하며, 순정휠 대비 경량으로 연비가 소폭상승합니다. 무거운 순정휠보다 가속이 부드러우며, 또한 브레이킹시 제동거리를 단축시켜주어 와인딩, 트랙주행에서 순정휠로는 느끼기 어려운, 드라이버가 원하는 민접한 반응성과 순발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너 진입과 탈출, 헤어핀에서의 안전성, 가속시의 동력전달 모두 순정휠을 뛰어넘는 오즈휠 포뮬러HLT만의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뛰어난 밸런스로 어느 순간에도 사길 정말 잘~!했다 느끼실 바로 그휠 포뮬러 HLT입니다. 포뮬러 HLT는 센터락캡과 카본캡 두가지 휠캡을 모두 제공하여 원하실때 교체하여 사용기 가능하며 휠캡 교체만으로도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하는 휠입니다.

 

···········

 


 



 


//MADE IN ITALY

오즈의 포뮬러 HLT는 모두 이탈리아 본사에서 만들어집니다. 많은 휠 제조사들이 공장을 중국, 대만등지로 옮기고 있지만, 오즈는 1971년부터 여전히 자신들의 손으로 휠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오즈의 자부심이며, 우리가 오즈휠을 믿고 구매하는 이유입니다.


 

···········

 

 

//WORK

이제 본격적인 작업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작업은 휠 박스의 오픈으로 시작합니다. 고객님과 함께 오픈을 진행하며 휠의 상태확인및 구성파츠 확인 그리고 장착 및 관리시 주의사항에 해서 설명을 해드리는 시간을 가진후 본격적인 장착을 시작합니다.



 

 

이미 많은 벨로스터N에 장착하여 너무 잘 맞는 핏을 자랑하는 국민 제원인 8J/+45/5H/114.3이기 때문에 간섭체크 없이 바로 장착을 진행합니다. 이미 순정타이어는 트레드가 모두 소모된 상태여서 순정 피제로 타이어는 폐타이어 처리하고 순정휠은 오즈 순정휠 박스에 담아 고객님께 택배로 발송해드렸습니다. 차량에 금사 스티커가 눈에 들어오네요. 담당자도 소시적에 금사에 매달 갔었는데 오랬만에 스티커를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순정휠을 탈거하여 TPMS 센서를 포뮬러 HLT에 이식한후 RE004를 결합합니다. 고객님과 잠시 대화하는 동안 점장님이 빠르게 작업을 진행하여서 이번에는 TPMS센서 이식과 타이어 장착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타이어는 오즈휠과 같은 이탈리아 브랜드인 CORGHI사의 전자동 탈착기를 이용하여 장착 진행하였습니다.

 


밴런스를 꼼꼼히 체크한후 장착을 진행합니다. 아직 정식채결을 하지 않았는데도 슈팅스타 색상과 무광블랙의 매칭이 정말 뛰어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결은 임팩으로 너트 자리를 잡은 후 토크렌치로 규정 토크 값을 지키며 채결하고 있습니다. 오즈 포뮬러 HLT는 오즈의 전용 경량 락너트를 사용하여 채결되며 전용락은 1대당 딱 1개만 제공됩니다. 분실하시면, 이탈리아 오즈 본사에 요청해서 받아야 하기때문에 절대 분실하시면 안되는 파츠입니다.

 

 


휠 장착시 휀다라인 입니다. 아직 얼라이먼트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입니다만 휀더라인 살짝 안쪽으로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장착을 완료하고 얼라이먼트를 보기전에 테스트 주행을 시작합니다. 테스트 주행은 고객님께서 진행을 하며 전반적인 주행 질감을 확인하실 수 있게 넉넉하게 시간을 드리고 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하기전 고객님이 원하시는 공기압을 체크한후 본격적인 주행을 시작합니다.

 

 

 


테스트 주행을 완료하고 나면 얼라이먼트를 진행합니다. 고객님들이 원하시는 토우값과 캠버값을 세팅해드리며, 원하시는 세팅이 없으실 경우에는 주행하기 딱 좋은 값으로 세팅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본사 방문 장착하시는 고객님들은 장착비, 얼라이먼트 모두 무료이며, 대전의 유일한 자랑거리 성심당 가시는 길과 대전 필수 와인딩 코스인 피반령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성심담 튀소 드시고 꼭 와인딩 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이제 얼라이먼트 조정으로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장착완료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벨로스터N 슈팅스타에는 꼭 무광블랙하시기를 추천해드리며 이번 장착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벨N은 꼭 무광블랙휠 하세요~♥

 


    회사소개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